신림동에는 고시식당이라는 한식뷔페가 매우 많은데요. 매일 바뀌는 메뉴와 가성비 좋은 가격에 많은 이들이 찾는 곳입니다. 보통 5,500원~6,000원에 한 끼를 먹을 수 있지만 근처에 있는 서점을 이용하면 천 원 이상 더욱 싸게 먹을 수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완전 꿀팁!!
바로 이곳 "고시책사랑" 이라는 서점에서는 고시촌에 있는 대부분의 고시식당의 식권을 낱장으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많게는 1,000원 이상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근처의 다른 서점에서도 식당의 식권을 팔기는 하지만 대게 10장 이상씩을 판매하는데요 여기 고시책사랑 중고서점에서는 단 한 장도 판매합니다. 다만 반드시 현금이나 계좌이체를 통해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가끔 메뉴를 정하는 것조차 귀찮거나 아주 배부르게 고기도 야채도 한가득 먹고 싶을 때, 아니면 그냥 이유없이 평소에 찾게 되는데요.
식당마다 매일 점심과 저녁 메뉴가 다르니 한바퀴 돌아보고 맘에 드는 식당의 식권을 사서 먹곤 합니다. 간단한 산책 후에 먹는 밥은 더 꿀맛이에요.
식당마다 장점이 있는데요.
매일식당은 아이스크림이 제공되고요, 모두랑은 토스트와 라면, 계란이 항상 제공됩니다. 신풍은 주스와 수정과, 커피가 무료 제공되는 등 다양한 무료 제공 음식들이 있습니다.
매일 같은 식당 같은 메뉴에 자주 질리곤 하는데요. 고시식당은 같은 식당이어도 매일 다른 메뉴가 제공되니 그날그날 원하는 곳에서 먹는 것만으로도 질릴 염려가 적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무슨 메뉴가 나올까 하는 기대감도 생기고요. 열 군데의 식당이면 열 가지의 메뉴인 셈이고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고 신선한 야채와 채소, 과일까지 아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서 신림동에 가면 한 번 이상씩은 꼭 가게 됩니다.
아! 일요일은 고시식당 휴일이니 참고하세요.
식권 가격
- 매일식당 (애플) 5,500
- 여가 숙수 4,400
- 더 맛있는 밥집 ( 해피) 4,400
- 모두랑 4,400
- 신풍 4,300
- 38번가 4,300
- 감자바우 4,300
- 다인 4,300
- 푸드웰 4,300
- 무명 4,200
모두를 응원합니다..
맛있는 밥 많이 먹고 힘내서 파이팅하세요~♡